무료호스팅의 자세한 소개 및 추천사이트

최근에 무료호스팅을 구하기가 참 어려워졌습니다.

옛날과 비교해 웹호스팅의 가격이 저렴해져서 굳이 제한적인 무료호스팅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라고도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 무료호스팅은 꼭 테스트 용도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차라리 국내의 가장 저렴한 유료 호스팅을 신청해서 사용하시는 게 낫습니다. (6개월에 6천원 정도 합니다.)

이렇게 유료호스팅을 강조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무료호스팅은 아래와 같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하드용량이나 트래픽량을 매우 적게 준다.
  2. 광고가 삽입된다.
  3. 서버가 자주 다운되거나, 오류가 발생한다.
  4. 사이트가 언제 없어질지 모른다.

그러니 꼭 테스트 용도로만 사용해주세요.

어떤 무료웹호스팅이 선정되었을까?

개인적으로 정한 몇가지의 기준을 통해 무료호스팅을 선정하였습니다.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하드 용량이나 트래픽 량이 지나치게 작을 경우
  2. 언제 없어질지 모르는 개인 무료호스팅
  3. 개설된지 얼마 안된 신규 무료호스팅 업체
  4. 워드프레스나 XE등 주요 CMS 플랫폼이 작동 가능
  5. 무료 도메인을 제공하는 업체

사실상 국내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무료호스팅은 하드 용량과 트래픽이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테스트용도로도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국내 웹호스팅 회사들은 무료로 100메가 정도를 제공하는데, 워드프레스를 기준으로 플러그인이나 테마 몇개 업로드하면 트래픽 초과가 되실겁니다.

 

추천 무료호스팅

호스팅어 (Hostinger.kr)
Image 031

국내에도 잘 알려져있고, 이리저리 욕도 많이 먹는 무료호스팅이지만 사실 이만한 무료호스팅을 찾기가 힘들 정도로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속도는 느리지만 넉넉한 용량과 트래픽. 초보자도 사용할 수 있게 잘 갖추어진 컨트롤패널 (CP),

워드프레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원클릭으로 설치가 가능하게 구성된 점은 왠만한 유료호스팅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잘되어 있습니다.

무료 사용자는 유럽에 있는 서버만 선택할 수 있으며 평균 핑은 280~300ms 정도되기때문에 꽤나 느립니다.

그리고 대용량 파일을 업로드 하거나 무거운 작업을 하실 경우 오류가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000webhost

Image 030

위에서 소개한 호스팅어와 함께 가장 유명한 해외 무료호스팅 중 한 곳입니다.

2007년에 설립되 아직까지 서비스가 되고 있으며 하드용량 1.5g, 트래픽 100g를 제공하며 99% 서버 가동률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진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특이한 것은 한달에 10명의 방문자도 없을 경우에 유령 사이트로 인식되어 폐쇄됩니다. (경고 메일이 미리 날라옵니다.)

아쉽게도 워드프레스를 원클릭으로 설치할 수 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그러니 직접 워드프레스를 다운로드 후, Ftp를 이용해 업로드하고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주셔야 됩니다.

공식 포럼에서는 아래와 같이 동영상 튜토리얼을 제공하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swslFHLQJ8

 

 

무료웹호스팅 소개를 마치며

이 무료웹호스팅 기사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무료웹호스팅을 사용할때에는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이나 비밀번호로 절대 회원가입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종종 발생합니다.)

2022-03-05 7:48:11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