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적인 홈택스 이용을 위한 필수 설정법

사업자 등록 및 다양한 업무를 볼 수 있는 홈택스는 대한민국의 공공기관답게, 최악의 성능과 호환성을 보여줍니다. 이런 홈택스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가지의 설정이 필요한데요,

이 설정은 필수는 아닙니다만, 안해두고 진행하시면 홈페이지 사용이 정상적으로 안되거나 액티브 X 설치가 안되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처음 홈택스를 사용할때는 스트레스를 굉장히 많이 받았는데요, 이번에는 제가 홈택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설정한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 설정 방법

홈택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셔야만 합니다. 그리고 익스플로러 버전은 최소 9 이상 (윈도 XP 이상이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에서 하시길 추천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모드로 실행하셔야 합니다.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모드로 실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 7, 8, 10을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럼 아래의 사진처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Image 1451

자, 그럼 이제 홈택스 (https://www.hometax.go.kr)를 방문합니다. 방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화살표로 표시해둔 브라우저 보안설정 바로 가기를 선택해주세요.

Image 1267

 

그럼 아래의 사진처럼 창이 하나 뜨면서 “자동으로 하시겠습니까?”라는 물음이 뜹니다. 확인을 클릭해줍시다.

Image 1452
그럼 아래의 사진처럼 어떤 파일 하나를 내려받으라고 나오는데요, “실행”을 선택 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란 창이 뜨면 OK를 클릭하시면 됩니다.Image 1453

Image 1454

 

이제 홈택스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선택하세요. 로그인 버튼을 선택하면 아래의 사진처럼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아래의 사진처럼 PC방화벽 프로그램 이용과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이용에 체크를 한 후, 적용을 눌러줍니다.

Image 1456

그럼 액티스 X가 자동으로 설치되기 시작하는데요, 설치가 완료되면  익스플로러를 종료하시고, 다시 관리자 모드로 실행한 후 홈택스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물론 이 과정을 거치지 않으셔도 됩니다만, 스트레스 때문에 마우스를 집어던지실지도 모르니 미리 하시길 추천합니다.

2016-07-20 3:06:35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