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무료호스팅 : 즉시 사용가능한 업체 소개 및 비교

저번에 소개한 추천 해외무료호스팅 글에 이어서 이번에는 국내 무료호스팅에 관해 소개하려 합니다. 무료호스팅은 꼭 테스트 용도로만 사용해주세요.

테스트 용도가 아닌 이상 월 500만원 짜리라도 유료호스팅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무료호스팅의 단점에 관한 설명은 추천 해외무료호스팅글에서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국내 무료호스팅, 어떻게 선정했을까?

이 글에서 소개하는 국내 무료호스팅은 아래에 소개하는 3가지 기준들을 충족시키는 업체들로만 선정하였습니다.

  1. 특정한 조건없이 100% 무료 사용
  2. 신청 절차가 간편하고, 즉시 사용 가능
  3. 개인호스팅 제외

3번의 개인 호스팅이란 특정 개인이 서버를 운영하면서 사용자에게 신청을 받아 무료로 호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인데요,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도 있고 사기꾼들도 종종 있기때문에 아에 제외하였습니다.

 

국내 무료호스팅 업체 리스트

호스팅 업체에 관한 간략한 소개만 설명하고, 아래쪽에 전체 무료호스팅 플랜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닷홈

Image 083

개인적으로 국내 무료호스팅 업체 중에 가장 오랜 기간 무료호스팅을 시행해오고 있는 업체라고 생각합니다. 약 10년 전에 사용했던 기억이 있네요.

기본 무료호스팅은 다른 업체들과 똑같은 하드/트래픽 100메가를 제공하지만, 닷홈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Like 클릭하는 조건으로 가입하면 2배인 200/200메가를 제공합니다.

기본 1년 사용에 연장으로 평생 사용이 가능하며, 1개의 아이디로 최대 3개의 무료호스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비Image 084

하드/트래픽 100메가씩을 제공하며 홈페이지가 꽤 낡아서 사용하기가 불편합니다. PHP 역시 5.3버전으로 Xe 등의 최소사양은 충족시키나, 권장사양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무료호스팅을 신청하고 나서 워드프레스 등 자동설치를 하려고 했지만, 크롬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 자동설치를 실행해주세요.

트래픽 초기화가 다른 무료 호스팅 업체보다 1회 더 많습니다. 자동 설치 기능을 통해 하나의 계정에서 여러 플랫폼을 설치 사용할 수 있으며  워드프레스, Xe 1.7.3.2, 그누보드 4 모두 구 버전이 설치됩니다.

 

아이비호스팅

Image 082

국내 무료호스팅 업체 비교

[table “” not found /]

혹시 추천해주실 국내 무료호스팅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2016-08-02 3:22:13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