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이 300원? 일본 도메인 회사의 이벤트

최근에 제 홈페이지에 배치되어 있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서 아래와 같은 광고가 표시되었습니다. 이벤트 내용을 간략히 설명하자면 도메인 등록 실적 1200만건 돌파 기념으로 .com, .net, .xyz 도메인등을 30엔(300원)부터 등록할 수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아무리 이벤트라고 해도 30엔이라니? 정말 30엔일까 호기심 반 기대 반의 심정으로 광고를 클릭해 방문한 후… 결국 도메인을 6개나 결제해버리고 말았습니다…

우선 이 이벤트를 제가 알게 된 시기가 2틀 전이었는데, 마감 시간이 얼마 안 남았길래 소개글을 작성하지 않으려 했습니다만, 마감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마감시간이 3일로 초기화되는걸 보고 (낚였습니다…) 소개해보려 합니다.

 

(Onamae)お名前.com이란?

우선 お名前 (한국어로 이름이란 뜻이며 오나마에라고 읽습니다).com은 일본에서 가장 큰 IT회사인 GMO Internet Group의 계열사 중 하나로써 도메인, 웹호스팅 서비스를 전문으로하는 회사입니다.  (Conoha VPS도 이 GMO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도메인으로만 봤을때 일본에서 1위 기업이며, 종종 일본웹을 방문했을때 관련 정보를 보았지만 실제로 이용한적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정말 도메인이 30엔 (300원)일까?

우선 30엔이 맞습니다만 .xyz 도메인만 30엔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물론 1년 기준입니다.)  나머지 .link , .click 도메인은 90엔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가격표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Image 746

.xyz는 국내에서도 종종 세일을 진행한적이 있습니다. 보통 1900원 특가 세일이 많았는데요 당시에 상당히 저렴하다고 생각하여 등록해볼까 망설였지만 이 30엔 이벤트를 봤을때는 무작정 등록하고 말았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net과 .info가 매우 저렴한 480엔과 320엔에 등록이 가능한데요, 국내에서 찾기 힘든 좋은 이벤트인듯 합니다. 이외에도 제가 등록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도메인 프라이버시 (Domain Privacy)가 무료로 신청가능합니다!!!!

저렴하게 등록후에 불합리한 조항은 없을까?

제가 오나마에.com에서 등록하기 전에 가장 걱정했던건 혹시나 1년이 지난후 자동으로 1년(혹은 이상) 갱신이 되는게 아닐까? 에 대한 것 이었습니다.

등록신청 후 확인해본 결과 기본값은 갱신이 되도록 설정되어있습니다만, 설정 화면에서 언제든 해제가 가능합니다. 이외에 국내 도메인 회사에서 제공하는 거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도메인을 구입할까?

일본어라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구글 번역기를 이용하시면 별다른 어려움이 없이 도메인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onamae.com에 접속하셔서 원하는 도메인을 검색합니다. (회원가입은 필요없으며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도메인을 검색 후 결제로 진행하면 일본 내의 주소, 이름 등을 입력하라고 나옵니다만 굳이 일본어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영어로 대충 적었습니다.)

그리고 국내 신용카드 (VISA, MASTER CARD 등)으로 결제하시면 잠시 후 메일로 아이디가 날라옵니다. 그걸로 로그인하셔서 설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도메인을 매우 저렴하게 등록가능하기 때문에 한번 이용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차후에 시간이 되면 Onamae.com의 등록 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6-03-03 4:49:40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