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오션을 사용해야되는 4가지 이유

목차

Digital Ocean소개

Digital Ocean (디지털오션)Vultr와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외국의 VPS 호스팅회사입니다. 저렴하며, 빠르고, 많은 트래픽 용량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사용자를 도와주는 다양한 편의 기능, 친절한 고객 센터, SSD를 사용해 더 나은 속도를 제공하는 Digital Ocean은 국내의 웹호스팅업체들과 비교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단점 역시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영어’이며, 다음은 사용자가 모든 ‘설정’을 직접 해야합니다. 그러나 이 두 개의 문제점을 만회할 만큼 DIgital Ocean 은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번에는 Digital Ocean을 꼭 사용해야되는 4가지 이유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디지털오션]

이 글을 시작하기 전에 저는 전문 리뷰어가 아니며, 이 리뷰는 제가 1년간 디지털오션을 사용하면서 경험을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가격

가격은 더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Digital Ocean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제일 저렴한 요금제 기준으로 한 달에 5달러 (약 5천 원)이면 호스팅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는 디지털오션의 월 가격표인데요, 월 요금이 표시되어 있지만, 시간당 과금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오션에서 호스팅을 사용하시기 위해서 서버를 만드신 순간부터 과금이 되기 시작합니다. 서버를 삭제하시면 물론 과금이 되지 않습니다.

국내와 비교가 되지 않는 이 가격은 모든 디지털오션의 단점을  만회하고도 남는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편의성

사용자 편의성은 Digital Ocean을 다른 웹호스팅 회사들과 차별화 시키는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디지털오션에서는 초보자를 위해 다양한 설치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설치는 별로 신경 쓰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클릭 한 번만 하시면 모든 설치 및 기본 셋팅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다양한 설치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후에는 ‘설정’의 문제입니다. 최적화 및 보안 설정을 직접 해야 되기 때문이지요. 친절하게도 DIgital Ocean에서는 1,000개가 넘는 튜토리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만, 사진이 첨부되어 있으므로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1,000개가 넘게 등록된 튜토리얼들]

속도

우선 디지털오션은 총 5개의 지역 미국 뉴욕, 샌프란시스코,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 싱가포르, 영국 런던에 있는 서버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샌프란시스코나, 싱가포르를 많이 사용합니다.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속도를 설명하자면, 국내에서 사용하셔도 충분합니다. 국내에 서버를 둔 국내 호스팅 업체들보다는 느립니다만, 웹 사이트가 뜨는데 10초 – 20초가 걸릴 정도로 느리지 않습니다.

고객 응대

24시간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해 Digital Ocean에 궁금증을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영어로 하셔야 합니다.) 제가 몇 가지 문의해봤을 때 보통 답변은 30분 이내에, 늦어도 1시간 이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Digital Ocean은 아직까지 진입 장벽이 확실히 있습니다. 국내에는 관련 정보도 별로 없으며, Digital Ocean에서 초보자를 위해 여러 가지 도구를 제공합니다만, 그래도 운영하다 보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이지요. 그러나 확실한 건, 한 번쯤 사용해볼 가치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국내의 Shared hosting을 사용하다 보면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 거기다 불합한 조항 (예를 들어 하나의 홈페이지만 등록할 수 있는)에 속된말로 ‘호구’가 되는 느낌이지요….

아래는 제 추천인 링크입니다. 링크를 이용해 회원가입(Sign Up)을 하시면 https://www.digitalocean.com/?refcode=7371b36189ba 10달러 무료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코드가 입력되며, 메일로 확인 메일이 전송됩니다. 제일 저렴한 서버 기준으로 2달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에는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따로 결제는 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음에는 Digital Ocean의 사용방법에 관해 차근차근 설명해보고자 합니다.

2015-09-04 12:32:02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