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커머스가 한글로 번역되지 않을 때 해결방법

최근에 워드프레스의 우커머스 를 이용하여 쇼핑몰을 제작하면서, 자동으로 한글 번역파일이 다운로드가 안되는 문제를 겪었습니다.

다른 언어로 테스트 한 결과 한글 우커머스의 문제라는걸 알았는데요,

우커머스가 업데이트 되면서 업데이트된 버전에 맞는 한글 번역파일이 아직 없어서 우커머스가 자동으로 한글판으로 전환되지않고 영문판으로 사용해야되는 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런 영문판 우커머스를 수동으로 한글판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우커머스 한글 번역파일

image-026

워드프레스에서 언어 파일들은 각각의 테마, 플러그인의 language 폴더나 워드프레스 설치 경로/wp-content/language/ 에  생성, 저장됩니다.

그러니 우커머스 번역 파일 역시, 위의 두 경로 중 하나의 폴더에 저장하시면 되는데요,

FTP를 이용해 자신의 서버에 접속하셔서 ‘워드프레스 설치 경로/wp-content/language /plugins/’ 폴더에 번역파일을 넣는 걸 추천합니다.

관리하기가 매우 편리하기때문에, 다른 번역 파일을 적용하실 떄에도 이 ”워드프레스 설치 경로/wp-content/language/’를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우커머스 한글 번역 다운로드

우커머스의 번역 파일은 공식 번역 저장소 (바로가기)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번역파일은 각각 ~.mo 파일과 ~.po 파일 두개를 각각 다운받아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운받은 파일은 우커머스에서 인식할 수 있도록 파일명을 woocommerce-ko_KR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위에서 설명한 번역파일 경로에 업로드 시키시면 됩니다. 귀찮으신 분은 우커머스 번역 파일 바로 받기를 선택해주세요. 제가 다운받아서 이름만 바꿔둔 파일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로 연결됩니다.   아쉽게도 한국어의 경우 꽤나 오랜 시간 70%에 머물러 있는 상태입니다.

이제 이 번역 파일을 다운받아서 Poedit 등의 수정 프로그램을 통해 미번역된 구절을 직접 번역하시는게 필요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을 번역하는 방법 글을 읽어보세요!

2021-03-13 10:42:43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