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 플리커 사진을 첨부하는 최고의 방법

워드프레스나 다른 방법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은 누구나 한 번쯤 글에 첨부할 이미지를 찾느라 고생하신 적 있으실 겁니다. 그런 면에서 플리커는 가뭄의 단비 같은, 고품질의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매우 좋은 이미지를 손쉽게 구할 수 있지만, 저작권 문제 때문에 꼭 출처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플리커에서 직접 사진을 검색하셔서, 링크하신 다음에 출처를 표시하셔도 됩니다만, 번거롭고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이런 불편함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플리커 플러그인을 소개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리커 사진 첨부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는 플리커 사진 첨부 플러그인이 매우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사용하는 플러그인은 1가지인데요, 혹시 더 좋은 플러그인이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플러그인 제목을 클릭하시면 내려받기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ImageInject

개인적으로 ImageInject는 워드프레스에 이미지를 첨부하는 플러그인 중에서 최고인 것 같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게시글 아래에 위젯 형태로 나타나며, Pixabay와 Filkr에서 공개된 이미지를 검색, 바로 첨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크기로 첨부할 수 있으며, 바로 특성이미지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검색 시 Flickr와 Pixabay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073

Flickr의 사진은 꼭 출처를 남겨야 하기 때문에, 사진에 자동으로 출처가 남겨집니다.

이미지 075

반면 Pixabay의 경우에는 출처를 남길 필요가 없어서, 이렇게 이미지만 첨부됩니다.

이미지 074

워드프레스에는 플리커와 연동하여 이미지를 쉽게 삽입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매우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Flickr- Pick a Picture, Wordpress Filck Embed 등이 유명한 플러그인입니다만, 업데이트가 중단된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으며 자잘한 버그가 있으므로 ImageInject비해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혹시 더 유용한 플러그인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2015-09-01 11:12:16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