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는 방법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때 관리자 계정과 비밀번호를 만드셧다면, 이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셔서 본격적으로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이 관리자 페이지를 알림판 (Dashboard)라고 부릅니다.  이번에는 이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선, 로그인 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여러분의 도메인이 호스팅과 제대로 연결이 된 상태이며, 정상적으로 설치 및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만들었다고 가정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인터넷 주소창 (Url)에 “http://Exapmle.com/wp-admin”이라고 입력하세요. 여기서의 Example.com은 여러분의 도메인 이름입니다. 제 홈페이지의 경우에는 http://www.seototo.net/wp-admin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의 워드프레스가 서브 디렉토리에 설치되어있다면, 반드시 서브 디렉토리의 경로를 주소에 입력하셔야됩니다.

예를들면, ‘http://www.seototo.net/html/wp-admin’ 이런 방식입니다. 여기에서 html은 여러분이 설치할때 지정한 서브디렉토리의 이름입니다.
Image 285

위의 사진처럼 로그인 페이지가 표시되었을 경우에는, 이제 여러문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한 후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혹시 비밀번호를 잊으셧다면 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하면, 처음 등록했던 메일을 사용하여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홈페이지가 정상적으로 가동된다면, 아래의 사진처럼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Image 284

2015-10-22 4:07:31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