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위젯을 간단하게 복제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위젯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똑같은 내용의 위젯을 여러 사이드바에 비치할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 위젯에 있는 애드센스 코드나 인기 게시글을 표현해주는 WordPress Popular Posts을 다른 사이드바에 등록할 경우처럼요.

이렇게 다른 사이드바에 워드프레스 위젯을 등록 할 경우에는 대부분 똑같은 위젯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비치합니다. 그러나 위젯의 세부 설정을 다시해줘야 하거나, 내용을 복사, 붙쳐넣기 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플러그인은 비치해둔 위젯을 클릭 한번으로 똑같이 복제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위젯 복사 플러그인

소개할 Widget Clone 플러그인은 위젯을 클릭 한번으로, 설정 그대로 복사시켜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우선 플러그인 > Widget Clone 을 검색하여 설치, 활성화를 시켜 줍니다.

이미지 002이후에 외모 > 위젯으로 들어가 기존의 위젯을 클릭해보면 위의 사진과 같이 Clone이란 란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위젯이 복제됩니다.

2016-02-08 12:47:26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