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워드프레스를 초기화 하는 방법

처음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게 되면,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게 되실 겁니다. 이럴 때는 간단히 초기화를 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요. 아쉽게도 워드 프레스는 단지 삭제를 한다고 해서 초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워드프레스를 초기화시키기 위해서는 데이터베이스와 워드프레스 설치 폴더 2개를 삭제해주셔야 됩니다.

웹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해보셨고, Phpmyadmin 등의 지식이 있으신 분은 간단히 하실 수 있으실 테지만, 그렇지 못한 초보자 분들을 위해 플러그인을 통해 아주 간단히 워드프레스 초기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초기화 방법

여기에서 소개할 플러그인은 2가지입니다. 첫째는 WordPress Reset이며 둘째는WordPress Database Reset입니다.  WordPress Reset은 여러분이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면서 업로드한 미디어파일, 플러그인, 테마, 글 등을 초기화시키는 구실을 합니다.WordPress Database Reset은 플러그인의 제목 그대로 데이터베이터를 초기화 시켜줍니다.

 

WordPress Reset 사용법

우선 WordPress Reset 플러그인을 검색하셔서 설치 후 활성화 시켜주세요.

Image 296

설치 후 도구란에 가시면 Reset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Image 297

이 Reset을 클릭한 후에 빨간색으로 체크된 란에 reset을 입력 후 Reset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WordPress Database Reset사용법

WordPress Database Reset을 설치 후 활성화시켜주세요.

Image 298

Wordpress Reset플러그인과 같이 도구에 Database Reset이라는 란이 생깁니다. Database Reset을 클릭하세요.

Image 295

특정 Table만 선택하셔서 초기화 시킬 수도 있습니다. 전체 초기화를 하시려는 분은 Select All을 클릭하세요.

Image 293

이후에 아래의 Security Code를 입력하신 후 (저의 경우에는 fe8d8이네요.) Reset Table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Image 294

마지막으로 OK 버튼을 클릭하시면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2016-01-14 7:42:45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