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태그와 카테고리의 차이점은??

워드프레스에서 게시물을 작성할 때 오른쪽 사이드바에 항상 태그와 카테고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화면 옵션에서 설정을 통해 안보이게 숨길 수 있습니다만, 숨길 필요가 전혀 없고 오히려 활용해야 하는 유용한 기능이죠.

정확히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를 우선 이해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워드프레스 태그와 카테고리의 차이점에 관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보겠습니다.

왜 태그와 카테고리를 사용해야 될까?

우선 태그와 카테고리 모두 방문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수단입니다. 어떤 게시글을 읽었을 때, 관련된 게시물을 더 읽고 싶거나 비슷한 다른 게시글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주로 태그와 카테고리를 사용합니다.

태그(Tag)는 영어의 의미 그대로 게시글에 ‘꼬리표’를 달아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방문자는 그 꼬리표를 클릭하여 원하는 주제의 글만 세분화하여 읽을 수 있죠. 카테고리는 게시글과 연관된 게시글을 포괄적으로 찾기에 유용합니다.

태그와 카테고리 둘 다 페이지뷰를 높이는 효과와 이탈률을 낮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검색엔진 최적화에도 긍정적입니다.

Image 056
카테고리와 태그

워드프레스 태그와 카테고리의 비교

아래의 표를 통해 태그와 카테고리의 전반적인 비교와 추천 사용법에 관해 설명합니다.

[table “” not found /]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