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을 번역하는 방법

워드프레스를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대부분의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거나, 문맥상 조금은 이상한 한국어로 번역되어 있는 겄을 잘 알고 계실겁니다. Avada테마와 Enfold 테마와 같이 유명한 테마는 국내에서 개인 사용자들이 제작한 언어 파일이 제공되는 경우가 있으나, 대부분의 테마 및 플러그인은 직접 번역작업을 하셔야 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 번역 방법

영어로 제작된 워드프레스의 테마와 플러그인을 번역하는 방법에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테마, 플러그인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언어 파일을 다운로드 후, Poedit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한글로 번역, 그리고 FTP를 이용해 서버에 직접 업로드 하는 방식을 주로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나 실시간으로 적용되지 않으며 번거롭기 때문에 최근에는 주로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번역을 합니다.

 

Loco Translate

이번에 소개할 Loco Translate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대쉬보드 (관리자 화면)에서 간단하게 영어 (혹은 기타 언어)로 작성된 테마와 플러그인을 번역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Loco Translate와 비슷한 플러그인이 몇 종류 더 있습니다만, 이 플러그인을 추천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플러그인이 한글화가 되어있다.
  2. 다른 번역 플러그인에서 발견한 버그 (저장 안됨, 언어 파일 인식 못함 등)

 

Loco Translate 사용 방법

우선 플러그인 추가하기에서 Loco Tranlate를 검색하여 설치,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방법을 모르시는 분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3가지 방법글을 참조해주세요.

 

Image 574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알림판)에서 Loco 번역 > 번역관리를 선택합니다.

 

Image 575

Image 576

그러면 설치된 테마와 플러그인의 목록이 나타나고, 번역하고자하는 테마 (혹은 플러그인)을 선택합여 아래와 같이 +새로운 언어를 클릭합니다.

 

Image 577
Image 579

이후  원하는 언어를 선택 후, 번역 시작을 누릅니다.
Image 581

그러면 이렇게 테마 (플러그인)에 있는 언어 파일이 자동으로 불러와집니다. 아래에 KOrean 번역 란에 번역을 입력한 후 왼쪽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2016-02-06 9:41:04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