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표 (테이블)를 만드는 최고의 방법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한번쯤은 표 (테이블)을 삽입할 일이 생깁니다. 대부분 워드프레스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툴을 사용하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생각보다 이 툴의 사용법이 매우 불편합니다.

그래서 제가 운영하고있는 모든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들에 사용 중인 워드프레스 표를 쉽게 삽입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워드프레스 표 만들기 – Easy Table

워드프레스에는 수많은 종류의 테이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건 플러그인을 꼽자면 지금 소개할 EasyTable과 TablePress라고 생각되는데요, 테이블 프레스의 경우 포스트나 페이지 내에서 바로 만드는게 아니라, 따로 메뉴에서 표를 만들어 붙쳐넣기 방식을 사용합니다.

매우 강력한 기능을 가진 플러그인이지만, 그런 단계조차 생략하고 가장 간단히 표를 만드는 방법은 이 EasyTable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EasyTable은 반응형, 정렬, 테두리 색상 변경 등 표를 만들때 필요한 거의 모든 기능을 지원합니다. 특히 엑셀 파일 (.csv)파일을 불러와서 워드프레스의 표로 만들어주는 기능은 매우 편리합니다.

 

EasyTable의 사용법

EasyTable의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만, 이 글에 바로 적어버리면 표가 자동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아래의 스크린샷과 함께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표의 시작은  table 을 입력하면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셀의 구분은 , 로 구분하며 표를 끝마칠때는 /table 을 입력해주세요.. 아래의 스크린샷 처럼 표를 입력하고 싶은 글 (혹은 페이지)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EasyTable 작성 예시
EasyTable 작성 예시

그럼 아래와 같이 표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table “” not found /]

셀의 구분을 ,으로 하기 때문에 본문안에 ,을 여러번 사용할 경우에는 따옴표 (“”)로 지정해주셔야됩니다. 예를 들면 한 셀 안에 사과,포도,딸기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사과,포도,딸기”를 입력해야 됩니다.

EasyTable Tutorial을 확인해보시면 더 다양한 기능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되어있습니다만, 매우 간단한 내용임으로 어려움 없이 적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2016-04-07 9:02:25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