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일괄 설치 방법 : Wp-Favs

우리가 주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하는 Wordpress.org에서는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플러그인을 즐겨찾기 (Favorite)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즐겨찾기 한 플러그인들은  나중에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 추가하기 기능을 통해 간단히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플러그인을 일일이 클릭해 설치 및 활성화를 해야된다는게 조금 부족한 기능인데요, 이번에 소개하는 이 플러그인은 즐겨찾기한 플러그인들을 한번에 손쉽게 설치,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Wp-Favs 플러그인 소개

Wp Favs – Bulk plugin installation은 Wpfanvs.com(개인이 만든 플러그인 목록을 공유하는 사이트)에서 공유중인 플러그인 목록과 사용자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홈페이지에서 즐겨찾기를 설정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대량 설치, 활성화 플러그인입니다.

이미지 047
[Wp-favs 홈페이지의 사진]

Wp-Favs 사용방법

우선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 > Wp-favs 를 검색해서 설치하거나, Wp Favs – Bulk plugin installation에서 다운로드 후, 업로드 하여 설치 후 활성화 시킵니다.

그 다음에 도구 > Wp Favs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050

이제 Wordpress.org username에 자신의 아이디를 입력하시고, Load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051

 

그럼 오른쪽에 즐겨찾기한 플러그인 목록이 표시되는데요, Run this list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설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미지 052

 

이제 설치를 원하시는 플러그인을 클릭 후, Install을 선택,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미지 053

 

플러그인이 일괄 설치된 모습입니다. 이 상태에서 바로 활성화도 가능합니다.

2016-10-18 8:25:41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