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사용하면 좋을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10선

워드프레스의 가장 큰 장점은 수많은 사용자가 제작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을 제외하면 앙꼬없는 찐빵이나 마찬가지죠. 이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은 무료, 유료로 나누어져 있으며,

무료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공식 사이트에서 배포되며 유료 플러그인은 테마포레스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이번에 소개할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은 개인적으로 선정한 꼭 설치하면 좋을 무료 플러그인을 선정하였습니다. 각 분야별로 1 ~ 2개의 플러그인을 선정하였으며, 대체 가능한 플러그인 또한 표시해두었기에 원하시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일괄 설치하는 방법을 읽어보시면 더 편리하게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으며, 플러그인 제목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댓글과 보안

Akismet

Image 1242

워드프레스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댓글 스팸 차단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의 기본 댓글 기능을 사용한다면 필수적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지만 Disqus 등 다른 댓글 플러그인을 사용하신다면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Limit Login Attempts

Image 1241

가장 흔한 해킹 방법 중 하나인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무차별 대입을 막아주는 플러그인입니다. 로그인 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정해진 횟수(설정할 수 있습니다.)를 초과할 경우, 로그인 시도를 금지하거나 몇 분 이후 로그인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보안을 향상시키는 4가지 방법을 읽어보세요. 보안에 관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글쓰기 향상

TinyMCE Advanced

Image 1238

워드프레스의 기본 글쓰기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가장 대표적인 플러그인입니다. 저 역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자마자 가장 먼저 설치하는 플러그인인데요, 아래의 사진과 같이 글쓰기에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Image 1233

 

Easy Table

Image 1239

워드프레스의 표(테이블)을 쉽게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플러그인입니다. Easy Table에 관한 글은 따로 작성하였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표(테이블)을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 글을 읽어주세요.

 

검색엔진최적화

Yoast SEO (Wordpress SEO)

Image 1237

워드프레스의 또 다른 가장 큰 장점인 검색엔진최적화에 관련된 플러그인입니다. 대표적으로 Yoast SEO와 All In One SEO 플러그인이 있는데요,

두 플러그인 모두 훌륭하지만, 개인적으로 무료 사용자 기준으로 Yoast SEO 플러그인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 방법 글을 통해 사용법을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RSS Image Feed

Image 1235

워드프레스에서 작성한 글을 네이버나 다음에 노출 시킬 경우에, 글에 첨부된 이미지(그림)이 네이버 (혹은 다음)의 검색결과에 표시가 안되는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방문자 통계

WP Slimstat Analytics

Image 1236

워드프레스 최고의 워드프레스 통계 플러그인입니다. 구글 (혹은 네이버) 애널리틱스와 함께 사용하기를 추천해드리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방문자들의 활동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limstat 또한 최고의 워드프레스 통계 플러그인 글을 통해 자세히 소개해두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Quick Adsense
Image 1243

워드프레스의 가장 유명한 애드센스 플러그인은 이 Quick Adsense와 Easy Plugin for AdSense가 있습니다. 두 플러그인 모두 제공하는 기능은 똑같습니다만, 개인적으로 Quick Adsense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이유는 숏코드를 통해 애드센스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특정 페이지(글)에만 광고를 노출시키고 싶지 않다면 “” 라고 입력하면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기타 편의기능

Yet Another Related Posts Plugin (YARPP)

Image 1240

Yarpp 플러그인은 Related Posts for WordPress과 더불어 워드프레의 연관 게시글을 표시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최근 테마포레스트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테마들은 자체 연관 게시글 표시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굳이 이 플러그인을 추천하는 이유는 아래의 사진과 같이 표시될 연관 게시글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mage 1234

 

WordPress Popular Posts

2016-06-06 4:06:16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