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해외 VPS(가상호스트) 비교

국내 웹호스팅 회사의 비싼 가격 때문에 최근 저렴한 해외 해외 VPS(가상호스팅)을 사용하시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이번에는 국내분들 많이 사용하시는 저렴한 해외 해외 VPS 회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비교적 회사의 신뢰도가 높고 SSD를 사용하는 회사를 선정하였으며 원화 가격은 오늘 2016년 2월 5일의 환율을 기준으로 선정하였습니다. 각 회사의 장단점은 표 아래에 따로 설명되어 있으므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2016년 10월 마지막으로 수정되었습니다.

 

해외 해외 VPS (가상호스트) 비교 표

[table “” not found /]

 

Digital Ocean (디지털 오션)

핑을 신경쓰시지 않는다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해외 해외 VPS입니다. 한국과 가장 가까운 서버의 위치가 싱가포르 (혹은 샌프란시스코)임으로 평균 100 ~ 130ms의 핑을 보여줍니다. 디지털 오션의 장점과 단점에 관해서는 왜 디지털 오션을 사용해야될까? 글을 참조해주세요.

 

Vultr

Image 609

최근에 급부상하고 있는 해외 VPS 회사인 Vultr는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성능 그리고 도쿄에 서버가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매우 쾌적한 핑 ( ~30ms)를 보여줍니다.

이전에는 도쿄 지역의 서버를 선택할 경우 월 트래픽 양이 200기가만 주어졌으나, 몇 달 전 정책이 바뀌면서 다른 위치의 서버와 같이 1테라를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5달러 플랜의 최저가 해외 VPS를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가장 추천하고 싶습니다.

특별 프로모션!

Vultr에 가입하고 무료로 50달러 받기 (5달러 플랜 10달 사용 가능. 자동으로 적용되며, 회원가입 시 확인가능.)

 

Linode

Image 608

위에서 소개한 Digital Ocean, Vultr과 더불어 가장 유명한 해외 VPS 회사 중 하나인 Linode는 뛰어난 성능, 대용량 트래픽, 도쿄 서버까지. 위의 두 해외 VPS회사의 단점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뛰어난 해외 VPS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이 도쿄 서버를 선택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현재 서버의 공간이 없는 관계로 당장 사용할 수 없으며, (매번 클릭해서 도쿄 서버가 선택되는지 확인해야됩니다.) 최저 플랜이 10달러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Vultr과 Digital Ocean보다는 5달러 더 비쌉니다.

(몇달전에 가격 정책이 변하면서, 10달러에 1기가 램에서 2기가 램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Linode에 가입하고 무료로 10달러 받기 (10달러 플랜 1달 사용 가능)

 

Conoha

Image 611

Conoha는 일본의 거대 인터넷 기업 GMO에서 운영하는 VPS 서비스 회사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일본어이기 때문에 네이버 번역기 등을 사용해 충분히 질문과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어로 질문, 답변을 받을 수밖에 없는 위 회사들보다 언어의 장벽이 낮습니다. (영어로 질문해도 일본어로 답변해줍니다.)

Conoha의 단점은 100M 쉐어 회선을 사용하기 때문에 회선의 질이 그리 좋지 못합니다. 100M 회선을 여러 명이 같이 쓰기 때문에 특정사용자가 대역을 다 쓰게 되면 다른 사용자들이 피해를 보는 방식입니다.

Conoha의 트래픽 양은 공개되어 있지 않은데, 일반적으로 무제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정확히 말하면 왠만큼 많이 쓰지 않는 이상 무제한으로 보는게 정확할 듯 합니다.

공식 서포터 포럼의 답변으로는 ‘제한에 대해서는 기준의 안내를 해 줄 수 없으나, 다른 고객에게 영향을 줄 만큼 단시간에 대량의 트래픽이 발생하면 제한이 실시된다’라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트래픽 무제한이란 점이 매력적이지만, 말도 탈도 많은 VPS 업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Vultr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Cohona에 가입하고 무료로 2000엔 받기 (900엔 플랜 2달 사용 가능)

2019-01-18 8:24:20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