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포레스트의 소개 및 회원가입 절차 설명

테마포레스트란?

테마포레스트 (Themeforest)는 전세계의 개발자들이 만든 테마나 플러그인, 스크립트 등을 판매하는 중개사이트입니다. 국내에서는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및 플러그인을 구매하는 사이트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워드프레스 테마이외에도 PHP 스크립트, 워드프레스와 같은 다른 CMS 플랫폼 (Joomla, Drupal 등)의 다양한 테마 및 플러그인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만으로 보면 세계에서 가장 큰 중개사이트라고 볼 수 있겠네요.

테마포레스트의 회원가입 방법

우선는 테마포레스트를 클릭해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는 있는 Create an Evanto Account 버튼을 클릭합니다.

Image 1254
그럼 아래와 같이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First Name에는 이름을, Last Name에는 성을, 이후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후 초록색의 Set up Your Evanto Account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회원가입 이후 확인메일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전송되기때문에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는게 좋습니다.

Image 1255

 

이름과 이메일 주소까지 입력하셧다면 이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봇이 아닙니다 왼쪽에 체크를 하시고 다시한번 Create your Evanto account 버튼을 클릭하시면됩니다.

Image 1256

이제 회원가입할때 입력했던 자신의 이메일을 확인해보면 등록 확인 메일이 도착해있을 겁니다. 그 메일 내부에 적혀있는 주소를 클릭하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다음편 테마포레스트에서 워드프레스 테마 구입하는 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크롬 (Chrome) 브라우져를 사용중이시라면 유용한 확장프로그램 하나를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테마포레스트의 모든 테마, 플러그인은 아래 사진처럼 미국 달러로 표시가 되어있는데요, 달러 금액을 어림짐작으로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만, 이보다 더 편리한 방법이 있습니다.

Image 1259

바로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인 CCC (Chrome Currency Converter)를 사용하는건데요, 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 간단히 설정을 거치면 외국 통화를 자동으로 원화로 바꿔줍니다.

Image 1257
CCC을 설정방법

아래의 사진은 CCC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한 후 테마포레스트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모든 달러 표시가 현재 환율로 자동으로 변환되어 나타납니다. 굳이 테마포레스트 뿐만 아니라, 해외 쇼핑을 즐겨 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플러그인입니다.

Image 1258

그럼 다음 글 테마포레스트에서 워드프레스 테마 구입하는 방법에서 구입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2016-09-28 7:42:18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