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검색등록 : 이제는 하지마세요.

네이버, 다음에 이어 국내의 3대 포털 사이트 중 하나인 네이트는 비록 점유율은 매우 낮지만 처음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시작할 때에는 방문자 한명 한명이 매우 중요하므로 네이트 검색등록을 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막상 네이트에 들어가면 어디서 검색등록을 해야 하지는 막막한데요, 기타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정보들이 많이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네이트 검색등록 방법을 주제로 설명하겠습니다.

네이트 검색등록, 이제는 필요 없어요

1년 전인 2014년 1월에, 네이트 측에서 검색등록에 관한 공지사항이 올라왔는데요, 내용을 간단히 줄이자면 네이트 검색은 이제 다음 검색 결과를 반영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네이트_검색등록-002
당시의 네이트 공지사항

즉 다음에 검색등록을 신청하면, 네이트에도 자동으로 반영되도록 바뀌었습니다. 아직 인터넷상에는 오래된 수많은 글이 네이트 검색등록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네이트 검색등록을 위해 사이트에 접속해보시면 없는 홈페이지라고 표시가 될 겁니다. 이제 잘못된 정보를 참고하지 마시고, 다음에 검색등록을 하세요.

네이트_검색등록-001
아직까지 살아 있습니다!

2015년 6월에 다음 카카오에서는 7월에 네이트와의 검색 제휴를 종료하겠다고 발표하였는데요, (관련 기사 ) 2015년 11월이 된 지금까지도 다음의 검색결과가 네이트에 그대로 노출되는 걸로 보아, 여전히 유효하다고 생각됩니다.

2015-10-30 5:52:39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