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댓글을 없애는 가장 간단한 방법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면서 댓글이 필요하지 않을 때가 있으실 겁니다. 이번에는 간단히 워드프레스에서 댓글을 없앨 수 있는 간단한 플러그인을 하나 추천하고자 합니다.

워드프레스 댓글 없애기

소개할 플러그인 Disable Comments은 약 3년 전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있는, 워드프레스에서 댓글을 없애는 플러그인 중에 가장 인기있는 플러그인입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댓글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아래에 설치 및 설정 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Image 263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하기에서 Disable Comments를 검색 후 설치해주세요.

Image 265

설치 후 플러그인을 활성화 버튼을 눌러 바로 활성화 시키시면 됩니다.

Image 267

이제 설정 > Disable Comments로 이동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몇 가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Everywhere : 워드프레스에서 댓글을 비활성화 합니다.
  • On certain post types : 체크한 곳에서만 댓글을 비활성화합니다.

이제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하신 후 변경 사항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글(Post)에서는 댓글이 나타나도록 하고, Page와 Media (그림, 동영상 등)에서는 댓글을 달 필요성이 적으니 Page와 Media를 체크합니다.

Image 264

[댓글 제거 전]

Image 268

이제 글이나 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면 댓글이 없어진 걸 보실 수 있습니다.

2015-10-22 3:48:11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