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호환성 보기 해제방법

대부분의 워드프레스 테마들은 IE8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실 워드프레스와 IE8의 완벽환 호환은 포기하시는게 편한데요, 특정 워드프레스 테마들을 사용하면 강제로 익스플로러에서 호환성 보기로 연결 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사용자의 컴퓨터는 익스플로러 10이 설치되어 있는데, 사용하시는 테마가 익스플로러 10 기반의 컴퓨터에도 익스플로러 8이나 9로 호환성 보기로 실행 될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워드프레스 디자인이 깨지거나, 정상적으로 표현이 안 될수 있습니다.

Image 170

[익스플로러에서 워드프레스 디자인이 깨진다면, 호환성 보기로 실행되는지 확인해보세요!]

Nginx에서 워드프레스 호환성 보기 해제 방법

이번에 제가 소개할 방법은 Nginx 서버에서의 호환성 보기 해제 방법입니다. 호환성 보기를 해제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외모 > 편집 > Header.php에 특정 코드를 삽입시키는 것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만,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서버에서 코드를 입력해주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가 Apache2를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Nginx에 관해 적습니다.

 

우선 터미널을 이용해 자신의 서버에 접속 후 아래의 주소로 이동합니다.

cd /etc/nginx/sites-available/

이동하시면 아마 작성해 두신 서버 블록의 파일들이 있으실 겁니다. 이 서버 블록을 나노 편집기로 열어주세요.

그리고 server{ ……}란에 아래의 코드를 붙쳐넣으시면 됩니다.

 add_header X-UA-Compatible "IE=Edge,chrome=1";

이 코드는 컴퓨터에 깔린 익스플로러의 가장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홈페이지를 작동시키라는 말입니다. 그리고 만약 크롬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크롬 엔진을 빌려서 작동이 가능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면, 익스플로러 9가 설치되어 있지만 크롬이 최신 버전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다면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셔도 크롬 엔진으로 가동되게 됩니다.

이제 저장하신 후 service nginx restart로 서버를 재시작 해주세요.

 

2015-10-06 9:48:25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