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 역병 추천 반지 성유 부여 모음 (3.17)

POE에서 반지에 성유 부여

역병 파밍을 함에 있어 성유 부여는 필수적이다.

맵핑에서 가끔씩 등장하는 카시아의 역병은 없어도 큰 상관은 없지만, 역병 맵을 돌때는 꼭 필요하다.

인터넷에 POE 성유를 검색하면 목걸이와 더불어 엄청난 수의 성유 레시피 목록이 나온다.

이번에는 다 필요 없고, 반지에만. 그것도 꼭 필수적인 성유 목록만 소개한다.

반지 추천 성유

  • 정찰병 탑의 사거리 25% 증가 : 청록빛 성유 + 보랏빛 성유
  • 정찰병 탑이 소환한 소환수의 피해 25% 증가 : 호박빛 성유 + 호박빛 성유

역병을 잘 모른다 싶으면, 자신의 빌드가 무엇이든 상관이 이 성유를 부여하면 된다.

정찰병 탑은 보라색 소환수 타워의 최종 업그레이드 단계인 날개달린 박쥐같은 소환수 탑이다.

얼음 타워 + 정찰병 타워만 박아둬도 16티어 역병 걸린 지도까지 클리어 가능하다.

유일한 단점은 종종 소환수 타워에 면역인 모드가 많이 걸렸을 경우인데, 그럴 경우에는 화염 타워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유성 탑이나 번개 타워를 지워주면 된다.

 

역병에 유린당한 지도

위의 정찰병 탑은 일반 역병 지도에서 무난히 쓸 수 있지만, 우버 역병이라 불리는 역병에 침투당한 지도에서는 힘들 수 있다.

우버 역병 지도와 일반 역병 지도는 난이도 차이가 많이 난다.

16티어 역병 지도와 16티어 우버 역병 지도의 보스만 비교 했을때, 우버 역병 지도의 보스가 체력이 최소 2배는 많고 출현하는 수도 많다.

그러다보니 보스 한마리를 클리어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그 사이에 밀려오는 웨이브를 정찰병 타워로만 막기에는 역부족이다.

그래서 우버 역병으로 가면 보스의 이동을 멈추고, 광역 데미지를 주는 아래의 성유를 사용하면 된다.

  • 강화의 탑 효과 범위 25% 증가 : 적갈빛 성유 + 담청빛 성유
  • 유성 탑이 명중 시 3초 동안 용암 지대 생성 : 남색 성유 + 보랏빛 성유

아래 사진과 같이 배치한 다음에 유성 탑만 박아줘도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물론 역병에 유린당한 지도를 클리어 하는데 이 이외의 성유를 사용해도 된다. 그런데 이 성유 조합이 값싼 성유로 최대한 효과를 뽑아낼 수 있는거 같다.

이렇게 구성하고 나머지는 유성탑을 설치해두자.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