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등록 최저가로 하는 3가지 방법

이번에는 웹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필수요소인 도메인 등록 최저가로 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평균적으로 도메인 등록 비용은 1년에 1만 원 ~ 2만 원 사이로 크게 비싸지 않지만, 누구나 처음 웹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면 블로그 운영에 대한 확신이 없으므로 망설이게 됩니다.

그래서 도메인 등록을 최저가로 하기 위해 노력하거나 아니면 무료 도메인을 많이 사용합니다. 무료 도메인에 관한 글은 무료 도메인 사용 방법을 이 도메인 등록 최저가로 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도메인 등록 최저가로 하는 방법

이 도메인 등록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누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co.kr 이나 .kr 등 한국 도메인을 사용하시려는 분은 2번째 방법부터 읽어주세요.

쿠폰을 이용하자

이 방법은 주로 국내 도메인업체보다 외국 도메인업체등록할때 흔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저 역시 도메인을 신규 등록할 때에는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대표적인 국제 도메인인 .com .net .org는 쿠폰을 이용해 최저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도메인 등록 업체인 고대디(Godaddy)는 이런 쿠폰을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업체인데요, 쿠폰을 사용하면  .com이나 .net, .org의 1년 등록 비용을 1.99달러로 최저가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쿠폰을 구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구글에  “godaddy coupon january 2016”  이런식으로 Godaddy Coupon + 월 + 년도 로 조합하셔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쿠폰을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방문 후, 결제할때 쿠폰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신규 도메인(Gtld)을 활용하자

작년부터. com이나 .net이 아닌 .xyz 등의 새로운 신규 도메인이 매우 많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도메인들 중에는 기존 도메인보다 비싸거나 혹은 저렴하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차세대 .com으로 주목받는 .xyz 역시 현재 매우 저렴하게 등록할 수 있는데요, 얼마 전에 작성한 일본 도메인 회사처럼 1년에 300원에 등록이 가능한 만큼 저렴하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최저가가 1,900원 정도 합니다.

작년 (2015년)에 구글에서는 신규 도메인을 등록한다고 해서 인터넷상에서 특별한 이익이나 불이익을 받지 않는다고 발표했습니다.(관련 기사 : Google Explains How It Handles The New Top Level Domains (TLDs)) 그러므로 새롭게 공개된 신규 도메인을 이용해보시면 도메인 등록을 최저가로 하실 수 있습니다.

최저가 도메인 등록 회사를 선택하자

우선 이 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제가 국내의 모든 도메인 등록 회사를 사용해본 것은 아님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여기에서 소개하는 업체보다 더 도메인 등록을 최저가로 할 수 있는 저렴한 업체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글에 등록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는 수많은 도메인 등록 회사가 있습니다. 도메인 회사마다 제공하는 서비스와 비용에 차이가 있으며 같은 도메인을 등록하려고 해도 업체에 따라 약 9,000원 ~ 30,000원까지의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국내 도메인 (.kr , .co.kr 등)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도메인 등록 대행자 수수료 및 서비스라고 가격을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비교해두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국제 도메인 (.com 등)의 비교는 아쉽게도 나와 있지 않은데요. 아래에 개인적으로 도메인 등록 최저가라고 생각되는, 개인적으로도 자주 이용하는 도메인 회사 두 곳을 추천하려합니다.

웹티즌

웹티즌은 옛날부터 .net 등록 가격이 매우 저렴하여 .net을 등록하길 원하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도메인 회사였습니다. 그러나 .net 이외에도 .com, .co.kr 등의 도메인 등록 비용이 국내에서 최저가입니다. 아래는 웹티즌의 도메인 등록 비용 비교입니다.

Image 801

메가존 (호스팅케이알)

메가존(호스팅케이알)은 아마 도메인을 저렴하게 등록할 수 있는 국내 업체들 가운데 가장 널리 알려진 업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웹티즌과 가격차이가 100원 미만이며, 매우 저렴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메가존에서 제공하는 도메인 가격 비교표입니다.

Image 800

이상 도메인 등록 최저가로 하는 3가지 방법이었습니다.

2016-07-30 8:08:32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