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게시글에 자동 출처를 남겨주는 플러그인

한번쯤 블로그를 운영해 보신 분이라면, 자신의 게시글이 무단으로 복사되어 다른 블로그에 게제되어 있는 경험을 하신 적 있으실 겁니다. 점점 개선되고는 있지만 저작권에 대한 우리나라의 인식이 그리 높지 못한데요,

이번에는 불펌된 게시글에 출처를 자동으로 남겨주는 플러그인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글(포스트) 자동 출처 플러그인 : Add Link to Copied Text

소개할 플러그인 Add Link to Copied Text은 누군가 워드프레스 내의 게시글을 복사, 어딘가에 붙혀넣었을때 복사된 게시글 아래에 자동으로 출처를 만들어 줍니다.

우선 Add Link to Copied Text 플러그인을 설치, 활성화시켜주세요. 이후에 설정 > Add Link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설정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mage 856

Add Link to Copied Text의 사용법

Label 필드에 원하는 단어나 문장을 넣어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 출처 : “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자세히 읽기 :  등으로 바꿀 수도 있겠네요. 아래는 이 플러그인의 옵션 설명입니다.

  • Open Link in new windows/tab : 남겨진 출처를 클릭했을 때 새 창으로 열립니다.
  • Link To site instead of page/post : 게시글의 주소 대신에 사이트 주소가 남겨집니다.
  • Use Page/post title as link text : 게시글의 주소 대신 게시글의 제목이 남겨집니다.
  • Add site title as a separate link : 게시글 링크 뒤에 사이트  이름이 남겨집니다.
  • Don`t let user copy my content :  아에 복사가 안되게 막습니다.

Add Link to Copied Text 플러그인은 매우 유용한 플러그인입니다만, 퍼머링크 (홈페이지 주소 구조)를 한글로 사용하실 경우에는  http://www.seototo.net/%eb%84%a4%ec%9d%b4%eb%eb%84… 로 표시가 됩니다.

이게 싫으신 경우에는 Link To site instead of page/post 옵션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2016-03-03 3:33:12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