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카테고리 순서를 마음대로 바꾸기

이번에는 워드프레스에서 카테고리의 순서를 정렬 할 수있는 플러그인  Category Order and Taxonomy Terms Order를 소개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기본으로 카테고리 위젯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위젯을 사용하여 카테고리 목록을 사이드 바 등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카테고리의 순서를 정렬하는(바꾸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플러그 인을 사용해서 순서를 바꾸셔야 됩니다.

워드프레스 카테고리의 순서를 바꾸기

우선, 카테고리의 표시 순서는 카테고리 이름에 의해 자동으로 결정되며, 순서를 자유롭게 바꾸거나 정렬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Category Order and Taxonomy Terms Order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워드프레스 관리 화면(알림판)에서 드래그 앤 드롭 조작으로 간단히 카테고리의 순서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Category Order and Taxonomy Terms Order 플러그인 설치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알림판)에 로그인 후,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하기를 선택해 Category Order and Taxonomy Terms Order 를 설치, 활성화 합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방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방법 완벽 정리 글을 참조해주세요.

Category Order and Taxonomy Terms Order 사용법

플러그인을 설치, 활성화 시켰다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글 > Taxonomy Order라는 란이 생성됩니다.

Image 621

Taxonomy Order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기존에 생성된 카테고리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 메뉴 내에서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생성하거나 부모 자식 관계를 지정할 수 없습니다.

단지 순서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카테고리의 생성은 글 > 카테고리란에서 해야만 됩니다. 그리고 여기에 나타나는 카테고리들은 빈 카테고리 (글이 하나도 포함되지 않은) 또한 나타납니다.

Image 623

 

Image 625

이제 원하시는 대로 드래그 & 드랍으로 순서를 조정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Update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제 외모 > 위젯으로 이동하여 카테고리 위젯을 원하는 사이드바에 배치합니다. 그러면 바뀐 순서가 적용이 되어 있을 겁니다.

2016-02-07 7:21:51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