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11 응용 프로그램 설치 / 실행이 느린 경우 해결법

얼마전에 새로 구매한 노트북에 윈도우 11이 설치가 되어 있어서 처음으로 윈도우 11을 사용하고 있다.

특별한 문제는 없지만 사소한 문제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는 특정 응용 프로그램의 설치나 실행이 엄청나게 지연되는 문제이다.

한글 / 영어로 아무리 해결법을 검색해봐도, 드라이버를 바꿔봐도, 비슷한 사례 몇 개만 찾았을 뿐 정확한 해결 방법을 찾지는 못했었다.

더욱 화나는 건 이게 어떤 경우에는 또 잘 작동한다는 것. 그러니 정확한 원인이 뭔지 파악할 수가 없었다.

결국 포기하고 윈도우 10으로 변경하려는 찰나, 우연히 해본 설정으로 문제가 깔끔히 해결 되었다.

윈도 11 프로그램 설치 / 실행 느린 경우 해결 방법

우선, 나는 라이젠 6800HS + 지포스 3060의 + 윈도우 11 환경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이 방법은 나에게 100% 효과가 있다는 미리 알려드리고 싶다.

  1. 윈도우의 설정 (윈도우키 + i키)에 들어간다
  2. 개인 정보 및 보안으로 이동
  3.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으로 이동
  4. 스마트 앱 컨트롤 설정 > 끄기 선택.
  5. 재부팅
끄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렇게 보안을 위한 스마트 앱 컨트롤을 끄니, 완벽하게 해결이 가능했다.

기분탓일까? 응용 프로그램의 설치나 실행 이외에도 전체적인 윈도우 11 속도가 훨씬 빨라졌다고 느껴진다.

 

2023-02-24 6:39:56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