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에서 혐오스러운 동영상 (Shahria) 차단 방법

유투브에서 이어폰에 관한 리뷰를 검색하던 중 혐오스럽다고 표현할 수 밖에 없는 동영상이 관련 동영상에 표시됬다.

이런 종류의 유투브 동영상을 한번도 본적도 없는데 왜 이런게 표시가 됬는지, 거기다 관련 동영상에 뜨는 바람에 차단 기능도 표시되지 않았다.

결국 너무 혐오스러워 두번다시 보고싶지 않기에, 차단 방법을 찾아보았고 나와 같은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글을 작성한다.

유투브 혐오 동영상 혹은 채널 차단 방법

우선 이 방법은 크롬 계열 브라우저 (웨일, 엣지 등)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1. 크롬 확장 프로그램 웹스토어에서 Channel Blocker를 검색해 설치하거나 이 링크를 클릭해 바로 방문해 설치하자.
  2. 설치하고 나면 다음과 같이 숫자 1번의 동그란 빨간색 아이콘이 나타난다.
  3. 만약에 동그란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숨겨져 있다는 뜻임으로, 숫자 2번의 아이콘을 눌러 숨겨진 빨간색 아이콘을 찾자.

유투브 혐오 동영상 및 채널 차단 방법

  1. 빨간색 아이콘에 마우스를 오른쪽 클릭한 후 옵션으로 진입한다.

옵션에 진입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고, 오른쪽에 차단하고 싶은 채널명이나 아이디를 입력하고 +를 누르면 된다.

나의 경우 혐오 동영상이 표시된 채널이 Shahria Official 이었으며, 다음과 같이 입력했다.

  • shahriaofficial6881
  • @shahriaofficial6881
  • Shahria
  • Shahria Official 

이 방법을 사용하면 이 혐오스러운 채널에서 올라오는 모든 동영상이 유투브에서 아에 안뜨게 할 수 있다.

꼭 이 방법이 아니더라도 다른 방법으로도 차단할 수 있는데, 혐오스러운 동영상이 표시 되었을때 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라면 아래의 사진처럼 아이디 옆에 X라는 버튼이 생긴다.

유투브 혐오 채널 차단 방법

이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블럭 리스트에 등록되고 혐오 동영상 혹은 채널은 더 이상 유투브에 표시되지 않는다.

부디 이 게시글이 많은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2023-08-14 2:30:56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