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유료테마를 현명하게 선택하는 5가지 방법

워드프레스 유료테마 어떻게 선택할까?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시는 많은 분이 한번쯤 워드프레스 유료테마의 구입을 생각하실겁니다. 수려한 디자인, 다양한 기능, 편리한 사용법은 무료테마유료테마

워드프레스 유료테마를 구입할 수 있는 테마포레스트에는 약 6,500종류 이상의 유료테마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방대한 워드프레스 테마들 중에서 어떤 테마를 선택해야될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워드프레스 유료테마를 잘 선택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제가 설명하는 방법은 세계 최대의 워드프레스 테마 매매 사이트인 테마포레스트 (Themeforest)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테마의 호환성을 확인하세요.

수많은 워드프레스 유료테마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이하 IE9)를 기준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IE9를 기준으로 제작된 테마를 선택할 경우에는 국내의 인터넷 환경에서는 호환이 제대로 안되기 때문에 치명적이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10명중에 8명이 IE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절반은 IE8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은 무려 28% (2014년 기준)로써 기타 웹 브라우져(IE9이상, 크롬, 파이어폭스 등)보다 높은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 Statcounter)

 

그렇기 때문에 IE8 호환성을 확인하고 구매하지 않으시면, 기껏 워드프레스 테마를 구입해 홈페이지를 제작하더라도, 10명중에 3명은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꼭 호환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테마의 출시일과 업데이트 날짜를 확인하세요.

[테마포레스트의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카테고리]
세계 최대의 워드프레스 테마 거래 사이트인 Theme forest에는 인기있는 테마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이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테마들은 하나같이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장기간 지원 및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죠. 가장 인기있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Avada테마Betheme는 벌써 2년 이상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Image 1260
[Betheme의 출시일 및 최근 업데이트 일]

3. 테마 개발자의 프로필을 확인하세요.

Theme forest에는 수 많은 개발자들이 제작한 다양한 테마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테마를 선택 한 후 오른쪽에는 테마의 제작자의 프로필이 있으며, 테마의 설명에는 팀의 소개가 대부분 적혀 있습니다

[개발자의 프로필]
우선 프로필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제작자가 만든 다른 테마의 유무입니다. 다른 테마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다른 어떤 테마를 개발, 판매중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미 다른 테마의 업데이트(및 지원)이 얼마안되 끊겼다면 구입하시려는 테마도 곧 끊기실 수 있습니다.

4. 유료테마를 선택하시기 전에 개발자에게 미리 물어보세요.

원하시는 테마를 선택, 구입하시기 전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꼭 제작자에게 댓글을 남겨 문의를 해보세요. 간단히 예를들면, 워드프레스에서 판매중인 많은 테마들은 코드 수정에 관해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댓글을 통해 질문하세요!]

테마를 자신의 입맛게 수정하면서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개발자에게 문의하는게 제일 간단한 방법인데요, 테마를 구입 후 개발자에게 테마 수정에 관해 문의를 하면 도움을 줄 수 없다는 답변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향후 테마를 수정하실 계획이 있으나 혼자서 수정하기가 어렵다고 생각되신다면, 테마를 구입하시기 전에 미리 개발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물어보시는게 좋습니다.

5. 테마의 사용자 매뉴얼을 읽어보세요.

지금까지 다양한 워드프레스 유료테마를 사용하면서 공통적으로 느낀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좋은 테마일수록 메뉴얼이 매우 충실한 것입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메뉴얼을 누구나 볼 수 있게 공개한 테마들은 기본적으로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그러나 메뉴얼을 꼭꼭 숨겨둔. 정말 테마를 구입한 후에만 확인할 수 있는 테마들은 만족도가 상당히 떨어졌습니다.

메뉴얼을 인터넷에서 찾아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테마명 + Documentation” 이런식으로 구글에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예를들어 저번에 추천한 Enfold 테마의 경우는 Enfold Documentation 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좋은 유료테마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메뉴얼에는 그 테마에서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어떻게 사용하는지와 FAQ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 명시되어 있어야합니다.

 

이상 워드프레스 테마를 선택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글을 참고하셔서 워드프레스 우료테마를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2016-10-27 4:35:20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