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쇼핑몰(우커머스) 테마 추천 – FLATSOME

이번에 우커머스를 이용해 워드프레스 쇼핑몰을 제작하였습니다.

기존에 있는 테마를 이용해 제작하려고 생각했지만, 다양한 플러그인을 사용하게 되면 호환성에 문제가 생길 것 같아 우커머스용 테마를 선택했는데요,

이 테마를 사용하고 보니 너무 만족도가 높아서, 워드프레스 쇼핑몰을 제작하시는 분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 (우커머스)테마 – FLATSOME

Flastsome 테마는 현재 테마포레스트에서 판매 중인 모든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들(우커머스 테마) 가운데,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테마입니다.

무려 2위 테마보다 2배가 넘는 판매량을 자랑하며, 2013년에 출시되어 아직 활발히 업데이트되고 있는 테마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테마에 관해서는 꽤 오래전부터 관심이 있었습니다만, 디자인이 조금 낡았고 지원하는 기능이 적어서 사용하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2위보다 무려 2배가 넘는 판매량을 자랑합니다.
2위보다 무려 2배가 넘는 판매량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최근에 Flatsome 테마의 버전이 3로 변경되면서 새로운 테마로 불러도 될 정도로 많이 바뀌었습니다. 아래에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꼭 필요한 다양한 옵션

이 테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유용한 수많은 기능을 아주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기능을 설명하지 못하는 게 아쉬울 뿐입니다. 대부분의 워드프레스 테마들은 자신이 원하는 홈페이지로 수정하기 위해서는 꽤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특히 워드프레스 처음 사용자이신 분들은 테마의 정해진 틀에서 자신의 입맛대로 수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워드프레스에서는 ‘사용자 정의하기’ 기능을 통해 초보자도 쉽게 원하는 디자인을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는데요,

그런 면에서 이 Flatsome 테마는 ‘사용자 정의하기’ 기능을 통해 굉장히 넓은 자유도를 보장합니다.

Flatsome 테마의 설정 화면
Flatsome 테마의 설정 화면

아에 매뉴 디자인 전체를 원하는데로 구성할 수 있으며, PC, 모바일, 태블릿에서 상품이 몇가지 열로 표시될지 어떤 애니메이션을 적용할지 등 정말 폭넓게 지원하고,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저 마우스로 끌어다 놓기만 하면 어떻게 적용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빠른 속도

워드프레스 쇼핑몰을 제작하면서 가장 신경쓰였던게 홈페이지의 속도였습니다. 외국에서 만들어진 쇼핑몰이다 보니,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데요,

사용하는 플러그인이 늘어갈수록 홈페이지 속도에는 안 좋은 영향을 끼치고, 이는 판매율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 2013년 아마존에서 제공한 통계를 보면 홈페이지 속도가 1초 느려질 때마다 전환율이 7% 감소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관련 기사)

그만큼 인터넷 쇼핑몰에서 속도는 중요한 요소인데, Flatsome 테마는 매우 가볍고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Visual Composer, Slider Revolution 등 무거운 플러그인을 사용해 홈페이지를 디자인할 필요없이 테마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페이지 빌더와 슬라이더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매우 쾌적합니다.

폰트 기능은?

폰트 설정 기능
폰트 설정 기능

원하는대로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정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지만,   가장 기초적인 폰트 기능이 없는점은 꽤나 아쉽습니다.

이 Flatsome 테마에서는 글자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만, 전체에 적용됩니다. 예를들어 글자 크기를 단지 % 단위로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100%에서 150%로 바꿧다면 홈페이지의 모든 글자 크기가 커져버립니다.

글자 크기나 색깔, 굵기는 정말 기초 중에 기초이기 때문에 CSS를 조금이라도 아시는 분은 누구나 쉽게 수정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만, 왜 이런 기본 기능을 안넣었을까? 아쉽기도 합니다.

아쉬운 매뉴얼

테마가 업데이트가 된 지 얼마 안 되어서 그런지, 아직 메뉴얼 부분이 상당히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종류의 기능이 메뉴얼에 제대로 나타나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테마 자체의 사용방법에 매우 간편하므로 원하시는 워드프레스 쇼핑몰을 쉽게 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IE8 호환성

Flatsome 테마의 이전 버전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8부터 호환할 수 있었습니다만, 업데이트되면서 9 이상 지원한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8은 거의 포기했기 때문에 9를 기준으로 제작하는데요, 홈페이지에서는 8 버전부터 지원이 되다는 말과 9 이상 지원된다고 줄 다 적혀 있습니다.

아직 8에서는 테스트를 해보지 않았지만, 익스플로러 8을 대상으로 하시는 분은 미리 확인이 필요합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 추천을 마치며

워드프레스 쇼핑몰을 제작하기 위해 테마를 구입하려고 생각하시는 분은 꼭! 한번쯤 고려해봐도 좋은 테마라고 생각합니다.

2021-01-13 12:33:19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