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BeTheme 테마 사용 후기

지난번에 소개한 Avada 테마와 Enfold 테마에 이어 또 하나 Themeforest에서 가장 인기있는 테마 중 하나인 Betheme에 관해 사용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현재 제가 운영하고 있는 이 세오토토 사이트 역시 Betheme로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Enfold 테마 다음으로 가장 만족하는 테마입니다. 이번에는 Betheme를 사용하면서 느낀 개인적인 장점과 단점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Betheme 장점

1. 최고의 업데이트 서비스

Image 1025

아마 Themeforest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든 테마들 가운데 이 Betheme보다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는 테마는 없다고 확신합니다. Betheme의 가장 큰 장점인 ‘업데이트’는 2014년 5월 21일 1.0 버전으로 출시된 이후  2년이 채 안된 현재 12.1버전까지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다른 테마들이 보통 한달 ~ 몇 달에 한번 업데이트되는걸 감안하면, Betheme의 업데이트 속도는 놀랍기도 합니다. 무려 일주일마다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으니까요. Betheme ChangeLog를 클릭하셔서, 업데이트 사항을 확인해보세요.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거나 버그의 수정, 다른 업데이트된 플러그인의 대응, 초보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Demo의 제공까지. 업데이트 면에서는 최고의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2. 풍부한 데모 자료들

Image 1027

워드프레스를 통해 처음 홈페이지를 운영하게 되면 뭐부터 시작해야 할 지  꽤나 막막합니다.  그런 경우에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다른 사람이 만들어 둔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거지요.

이런 면에서 Betheme는 다양한 주제로 만들어진 180개 이상의 샘플 홈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샘플 홈페이지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쉽게 불러올 수 있도록 옵션을 따로 만들어 두었습니다.

데모 페이지를 이용하면 Betheme가 어떻게 활용되었는지 혹은 홈페이지를 제작하다가 벽에 부딪혔을때 데모 페이지를 불러와 제작자는 어떻게 만들었을까? 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3. 훌륭한  설명서와 고객 지원

Image 1028

만약, 영어 독해가 어느정도 가능하시다면 Betheme에서 제공하는 일반 메뉴얼과 동영상 메뉴얼을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매우 자세하게 테마의 사용방법에 대해 기술해 놓았습니다. Betheme User Guide를 확인해보세요.

4. 높은 자유도

지금까지 제가 사용해본 그 어느 테마보다 세부적인 설정을 제공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 홈페이지의 폭, 헤더의 설정, 번역을 쉽게할 수 있는 옵션 등 자유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Betheme의 단점

개인적으로 느낀 Betheme의 단점은 단 하나였습니다. 바로 “생각보다 사용하기 어렵다.”인데요, 우선 Betheme에서는 총 2종류와 페이지 빌더(Page Bulider)와 3종류의 슬라이더(Slider)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위에 Betheme의 장점 중 하나는 무려  180종류 이상의 데모들을 제공한다고 소개하였습니다. 이 데모들은 Betheme에서 Visual Composer와 Slider Revolution 플러그인 또는 자체 페이지빌더 기능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Visual Composer와 Slider Revolution 플러그인 모두 워드프레스에서 가장 유명하고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플러그인입니다만, 처음 사용자 입장에서는 꽤나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영어로 되어있으며 Visual Composer와 Slider Revoultion를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초적인 CSS 지식을 필요로 합니다.

거기다 Slider Revolution 같은 경우에는 포토샵에 있는 레이어의 개념과 플래쉬 등에서 사용하는 타임라인 개념을 이해하셔야지만 제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만약  Visual Composer와 Slider Revolution이 아닌, Betheme에서 자체 제공하는 페이지 빌더(Page Bulider)나 다른 슬라이더로 홈페이지를 제작할 경우에는 이 빌더의 사용방법 또한 익히지 않으시면 안됩니다.

결국 이 Betheme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정도로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꽤나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익혀야 될 기능이 많기 때문이지요. 어느정도 익숙해지기만 한다면 정말 좋은 테마라고 생각합니다.

 

 

2016-05-07 2:52:29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