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회원가입 플러그인 베스트 3

인터넷 쇼핑몰 및 커뮤니티 사이트를 계획하시는 분에게 회원가입은 정말 중요한 사항입니다.

회원을 받아 등급을 나누어 자료의 열람 여부를 제한할 수 있고, 쇼핑몰의 경우 등급별 혜택이나 쿠폰, 마켓팅 정보를 제공할 수 있죠.

워드프레스에는 기본적으로 로그인/회원가입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다른 회원가입 플러그인을 사용해 좀 더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유명한 워드프레스 회원가입 플러그인 몇개를 소개합니다.

워드프레스 회원가입 플러그인 비교

이번에 소개할 워드프레스 회원가입 플러그인들은 개인적으로 선정한 기능이나 사용성이 가능 좋은 3가지의 무료 플러그인을 소개하겠습니다.

플러그인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Wp-members

Image 044

WP-members 플러그인은 간단한 회원가입이 필요한 홈페이지에 적합한 플러그인입니다.

기본적으로 회원가입 시 필요한 거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이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 회원가입 시 이메일 전송
  • 회원, 비회원에 따라 컨텐츠가 공개/비공개로 전환 가능
  • 회원가입시 원하는 필드를 추가, 제거 가능 (예 : 이용약관, 주소 등)
  • 봇을 이용한 스팸방지를 위한 Captcha (그림, 글자 넣는것) 제공
  • 숏코드를 통해 원하는 곳 어디든 회원가입/로그인 폼을 삽입 가능
  • 부분 한글화!

그리 고급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회원가입에 딱 필요할 정도의 기능은 충분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등급별로 회원을 나누거나 하는 기능은 없기때문에, 회원 등급을 나눌 필요가 없는 홈페이지에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Simple Membership

Image 048

이 플러그인은 무료 워드프레스 회원가입 플러그인 중 가장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위 WP-Members에 있는 기능은 모두 포함하고 있으면서 부가적으로 다양한 고급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의 가장 강력한 기능은 회원을 등급별로 세분화 시킬 수 있는것과 Paypal을 통한 결제 기능입니다.

주로 결제를 한 후 등급에 따라 차별된 정보나 자료를 제공하는 홈페이지에 잘 어울립니다. 이외에도 특정 기간 후 회원 자동 삭제라던지, 공식 지원하는 무료 플러그인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Ultimate Member

Image 052

Ultimate Member 플러그인은 커뮤니티 홈페이지와 쇼핑몰 홈페이지에 적합한 워드프레스 회원가입 플러그인입니다.

기본적으로 Wp-Members의 기능은 모두 포함되 있으며, 위의 두 플러그인과 다르게 디자인이 메뉴 세련되고 사용하기에 편합니다.

특히 로그인 화면의 색상이나 크기 등을 쉽게 변경할 수 있기때문에 Css 수정이 능숙하시지 않은분은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이 플러그인의 가장 강력한 기능은 회원 한명 한명마다의 개별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프로필 사진을 표시하거나 자기소개를 남기는 등 버디프레스나 비비프레스같이 게시판 플러그인과 연동하여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약간 아쉬운게 있는데요, 커뮤니티에 필요한 개인 쪽지 보내기 등 특정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서 애드온을 유료로 구입해야합니다.

그런 고급 기능이 필요없으신 분에게는 정말 좋은 플러그인입니다.

2021-01-13 12:35:18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워드프레스 회원가입 플러그인 베스트 3”의 댓글

  1. 주영철 says:

    찾고있던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유료 무료 표기가 추가되면 더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