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로 만든 사이트를 간단히 찾는 방법

워드프레스로 웹 사이트를 만드시기 전에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만들었지 확인하고 싶으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워드프레스로 만든 사이트를 찾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우선 이 글을 시작하기 전에 알아두셔야 할 게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로 만든 사이트’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하셔야 됩니다.

  1. 워드프레스라는 도구를 이용해 직접 만든 사이트
  2. 워드프레스의 무료 (혹은 유료)테마를 이용해 만든 사이트

1번의 경우에는 여러분이 홈페이지 제작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으시다면, 혼자서 만드시기가 어렵습니다. (비슷하게 흉내는 가능합니다.) 찾기도 꽤 힘듭니다.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었는지 일일이 확인해야 됩니다.

2번의 경우에는 여러분도 테마 (혹은 플러그인)을 이용하시면 똑같이 만드실 수 있으며, 찾기도 간단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2번을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로 테마를 사용해 만든 사이트를  찾는 방법

1번과 같이 워드프레스라는 도구를 이용해 홈페이지를 직접 제작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의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웹 사이트는 테마 (스킨)을 이용해 홈페이지를 구성합니다.

그러므로 첫 번째 방법은 이 테마를 검색해서 찾는 방법인데요, 테마를 이용한 사이트를 찾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이미 제작된 홈페이지를 구경하는 것입니다. 무료 테마의 경우 Wordpress.org의 Showcase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유료 테마들은 주로 Themeforet.net에서 원하는 테마를 선택 후 Demo page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는 워드프레스로 만든 사이트들은 대부분 기본적으로 아래의 푸터(Footer)부분에 저작권 정보 혹은 Footprint(발자국)이 남아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아래의 사진 같은 건데요.

Image 352
제가 사용중인 무료 테마 Hueman의 저작권 정보입니다
Image 351
아바다(Avada)테마의 경우 워드프레스와 테마 제작사 발자국이 다 남아있습니다.

이처럼 워드프레스를 이용해 만들어졌다는 것과 여기에서 테마는 누가 제작했다. 등의 기본적인 정보가 남아있습니다. (물론 지울 수도 있습니다.) 이제 남아 있는 이 발자국을 구글에 검색해서 찾아내는 겁니다. 간단히 예를 들면 아래와 같습니다.

  • “Power by Wordpress”
  • “Avada Theme by Theme Fusion”
  • “Powered by Wordpress. Theme by Alx”

앞과 뒤에 꼭 “를 붙히시는게 좋습니다. 이러면 이 워드프레스 혹은 워드프레스에서 특정 테마를 사용하는 홈페이지가 구글에 전부 검색됩니다. 아래의 사진은 “Powered by Wordpress. Theme by Alx”로 구글에서 검색한 결과입니다.

Image 353

 

사진처럼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2015-11-05 12:41:36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