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글의 미리보기가 … 로 잘려보일때

워드프레스에서 글의 미리보기가 …로 잘려보이거나 혹은 워드프레스에서 작성한 글을 네이버나 기타 소셜 미디어에 공유 했을 경우에 …로 잘려보일 경우의 해결 방법입니다. …는 Read More이나 […]로 표시 될때도 있습니다. 테마의 설정에 따라서요. 해결 방안은 동일합니다.

왜 워드프레스에서 … 나 Read More로 글이 잘릴까?

우선 잘리는 이유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워드프레스가 외국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즉, 영어를 기준으로 제작된 소프트웨어라서 한글을 사용했을 때 몇 마디 혹은 몇 문장에 …. 로 잘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한글과 영어의 문자 차이때문에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get_the_excerpt구문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워드프레스 코덱스 (영문)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습니다만, 쉽게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해결할 수 있으므로 플러그인을 기준으로 소개하겠습니다.

Advanced Excerpt Plugin

이 플러그인은 위에서 설명한 Excerpt 구문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플러그인입니다. 우선 Advanced Excerpt를 검색해 워드프레스에 설치해주세요. 설치 후 Setting으로 들어가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Image 275

여기에서 설정에 필요한 항목만 간략히 설명하겠습니다.

Excerpt Length : 이 플러그인의 핵심입니다. 여기에서 숫자를 바꿔, 자신에게 맞는 미리보기를 맞춰보세요.

Ellipis : 문장 뒤에 끝나는 아이콘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를 […]로 바꾼다던지. 다양한 기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inish : 미리보기를 문장 단위로 끊을지, 단어 단위로 끊을 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Link : 문장 뒤에 Read More (더보기)링크를 넣습니다.

 

Disable On: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곳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저는 Homepage에 체크해뒀습니다. 만약 Posts RSS Feed에 체크를 하게되면, Feed를 통하여 작성된 글이 배포될 경우 (예 : 네이버, 소셜 미디어 등)에 잘려버립니다. 그러니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2015-10-19 5:26:01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