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3가지 방법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어떻게 설치할까?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으며, 순서대로 차근 차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워드프레스의 관리자 화면에서 설치
  2. Zip파일을 업로드하여 설치
  3. FTP를 이용하여 설치

사진을 첨부하면 게시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글로만 적습니다만, 특별히 어려운 구간은 없으므로 초보자 분들도 간단히 따라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것만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설치 후에 꼭 활성화 시키시는 걸 잊지 마세요. 그럼 아래를 통해 방법 하나하나를 차례대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1)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 관리자 화면에서 설치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자, 간단한 방법입니다. 우선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시작합니다. 관리자 페이지의 접속 방법을 모르시는 분은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방법을 우선 읽어주세요.

  1.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세요.
  2. 왼쪽 사이드바 메뉴에서 플러그인 항목을 선택 후 플러그인 추가하기를 클릭하세요.
  3. 설치하려는 플러그인의 이름이나 연관된 키워드 혹은 제작자를 검색폼에 입력하세요.
  4. 설치를 원하는 플러그인을 찾으세요
  5. “더 많은 상세” 버튼을 클릭하시면 플러그인의 정보와 소개 등 도움이 되는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지금 설치하기” 버튼을 선택해 설치해주세요. 설치가 끝난 후 플러그인을 바로 활성화 시킬지 물어보는 창이 나옵니다. 이제 활성화 버튼을 선택하시면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의 설치 및 활성화가 완료됩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 Zip파일을 업로드해서 설치

워드프레스의 플러그인은 다양한 개발자 (기업 혹은 개인)가 있으며 자신의 사이트나 Wordpress.org 에서 배포 혹은 판매합니다. 기본적으로 .zip파일 (압축 파일)로 제공됩니다.

Image 359
Wordpress.org에 접속하셔서 Plugins을 선택하세요!
  1. 우선 원하시는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세요.   (압축을 풀 필요는 없습니다. )
  2.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세요.
  3. 왼쪽 사이드바 메뉴에서 플러그인 항목을 선택 후 플러그인 추가하기를 클릭하세요.
  4. 왼쪽 상단의 플러그인 업로드 버튼을 선택합니다.
  5. 파일 선택하기 (Choose File)을 눌러서 방금전 다운로드 한 플러그인 압축 파일을 선택합니다.
  6. 지금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서 설치합니다.
  7. 활성화를 시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3 – FTP에 직접 업로드해서 설치

옛날 워드프레스에서는 이 방법으로만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위에서 설명한 방법이 더 간단하므로 많이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이 방법은 워드프레스 및 서버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있으신 분만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1. 우선 원하시는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세요. (다운받은 Zip파일은 압축을 풀 필요는 없습니다. )
  2. 다운로드 한 Zip파일 압축을 임의의 폴더에 풀어주세요.
  3. Ftp로 자신의 서버에 접속해서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하세요. (예 var/www/wordpress)
  4.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폴더 내의 Wp-content > Plugins 폴더로 이동하세요.
  5. 2번에서 압축을 푼 파일을 이 Plugins 폴더에 업로드 시켜주세요.
  6.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사이드바에서 플러그인 > 설치된 플러그인으로 들어가 방금 업로드한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2015-11-07 11:18:34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