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댓글 플러그인 베스트 3

워드프레스의 기본 댓글 플러그인은 꽤나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봇(Bot)을 이용한 스팸들이 판을 치고, 소셜과 연동이 되지 않는점은 크게 단점으로 작용하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워드프레스 댓글 기능을 향상시켜줄 3가지 추천 플러그인에 관해 소개와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워드프레스 댓글 플러그인 베스트 3

아래에 선정한 워드프레스 댓글 플러그인은 개인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각 플러그인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Facebook Comment

Image 102

현재 제 세오토토 홈페이지에서도 사용 중인 댓글 플러그인입니다. 플러그인 제목 그대로 워드프레스 댓글을 페이스북 댓글과 연동시켜줍니다.

다른 특별한 기능은 없으며, 페이스북과 연동하기 위해 페이스북 개발자 페이지에서 API를 활성화 시키는 작업을 거치셔야 합니다. 여러 홈페이지에 설치해도, 페이스북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댓글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페이스북을 이용하기 때문에 스팸, 악성 댓글이 매우 줄어듭니다. 신분을 드러내고 댓글을 작성해야 하니까요. 단점은 ‘페이스북’ 댓글만 가능하므로 댓글의 활용도가 상당히 떨어집니다.

Disqus

Image 101

많은 분이 사용하는 댓글 플러그인의 강자입니다.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Disqus 계정과 연동해 댓글을 남길 수 있으며 댓글 기능뿐만 아니라 추천 게시글, 댓글 그룹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isqus 홈페이지에서 여러 홈페이지의 댓글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댓글에 사진을 올리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댓글 플러그인 중에 꽤 무거운 플러그인입니다.

그래서 Disqus에서 제공하는 워드프레스 공식 플러그인보다 다른 개발자가 개발한 라이트 플러그인이 많이 사용됩니다.

 

Comment Evloved

Image 100

위에서 설명한 Facebook Comment의 단점과 Disqus의 장점을 적절하게 해결한 플러그인입니다.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워드프레스 자체 댓글 등 총 4가지로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반응형 테마에서 사용 시 디자인이 깨져버리는 버그가 있었습니다만, 최근에는 해결된 듯 보입니다. 그러나 우커머스와 연동해 사용할 경우 우커머스의 상품 후기 (리뷰)란 이 댓글로 대체되어 버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별다른 설치가 필요가 없고, 플러그인이 가벼우므로 간단히 사용할 수 있으나 한글 적용이 안되며(댓글은 한글로 작성이 가능합니다.) 잔 버그들이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screenshot-1
이런식으로 4가지 중 원하는 종류의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6-08-06 6:00:35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답글 남기기

댓글 정책 : 저희 기사를 읽고 의견 및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는것에 대해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수동으로 검토되며, 스팸으로 간주되거나 홍보를 위한 댓글은 삭제됩니다.